You must have JavaScript enabled to fully experience and utilize AA.com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의 보호
아메리칸 항공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고객의 정보를 수집할 경우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비록 본 개인 정보보호정책이 계약이 아니며, 또한 법적 권리를 지니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정보를 보호하겠다는 아메리칸 항공의 약속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언제든지 변경할 권리가 있으며 아메리칸 항공 웹사이트 내에 본 정책의 적용을 받는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 후 30일간 보호정책 (PRIVACY POLICY) 링크에 "새로 업데이트 되었음(NEWLY UPDATED)" 이라는 표기를 하고, 본 정책을 변경 (업데이트) 함으로서 고객에게 공지 합니다.

본 개인정보보호 고지(Privacy Notice)에서는 아메리칸 항공이 수집하는 정보의 출처와 종류, 당사의 정보 사용 방법, 정보가 제3자와 공유될 수 있는 경우와 이에 대한 정보의 비밀과 보안 유지 방법에 관한 고객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이 아메리칸 항공에 제공한 데이터를 정정하는 방법과 본 데이터를 제3자와 공유하는 것을 제한하는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본 개인정보보호 고지는 여행예약, 기업매출, 마케팅 조사, 고객관리/서비스, AAdvantageR 프로그램 및 아메리칸 항공의 특정 계열 웹사이트에 적용됩니다.

위로 가기

수집정보 및 정보수집 방법
고객의 편리한 여행과 아메리칸 항공의 업무 관리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존합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바를 이해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출처로부터 고객정보를 수집합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출처로부터 수집합니다.

- 고객이 자발적으로 당사에 정보를 제공할 경우 고객
- 고객이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고객의 브라우저가 아메리칸 항공 사이트와 상호작용할 경우 고객의 브라우저
- 고객과 아메리칸 항공의 계열에 속하는 회사 사이에 이루어지는 거래
- 고객의 운송 요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하여 기타 출처

아메리칸 항공이 이러한 다양한 출처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이름, 주소 및 전화번호
- 이메일 주소, 팩스 번호 및 호출기 번호
- AAdvantage 계정 번호 및 비행정보
- 관련 청구서 발송 주소 및 만기일을 포함한 신용카드/직불카드 번호
- 여행 동반자의 이름, 긴급연락처, 선호 좌석, 식사 또는 의료와 관련하여 특별히 필요한 조건 등 여행 또는 기타 서비스를 용이하게 하는데 필요한 정보
- 여권번호, 국적 및 거주 국가
- AAdvantage 프로그램 참여 업체와의 마일리지 활동에 관한 거래 및 온라인 활동 데이터
- 셀프서비스 장치, 항공편 현황 통보 및 온라인 체크인과 같은 상품 및 서비스의 이용
-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 또는 기타 마케팅 조사 활동을 통해 제공되는 개인정보
- 문제 또는 질문을 조사하고 해결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개인정보
- 기업계약, 고용주 및 기타 기업 제휴(예: 고용주명, 직위, 주소 및 연락처)

종합정보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 외에도 고객이 당사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고객의 브라우저 유형, 고객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의 유형, 고객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명, 그리고 아메리칸 항공 웹사이트에서 방문한 페이지 등과 같은 정보를 추적하여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웹사이트의 기능성과 사용자 친화성을 높이고 방문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이트와 상품 및 서비스를 위하여 쿠키 및 웹비콘을 비롯한 여러 기술을 이용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은 방문객의 요구을 처리하는데 필요한 기준에 부합하는지 검증하고 사이트 활동을 종합적으로 보고하기 위해 이러한 정보를 이용합니다.

미성년자

아메리칸 항공은 13세 미만의 어린이로부터 개인식별정보를 고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13세 미만일 경우 고객의 이름과 주소 또는 기타 자세한 연락처나 기타 개인식별정보를 제공하지 마십시오.
고객이 알지 못했거나 동의 없이 당사에 정보를 제공한 13세 미만 어린이의 부모나 보호자는 당사의 고객서비스 라인에 전화하여 해당 정보를 삭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위로 가기

정보사용 방법
아메리칸 항공은 거래를 완료하고 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개인식별정보를 이용합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고객이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아메리칸 항공 예약 대행사, 여행사, AA.com® 웹사이트 또는 기타 여행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자동차 임대, 호텔 예약 및 AAdvantage 프로그램에 등록 등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예약할 때 개인정보를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해당 데이터를 고객이 요구하는 여행 또는 기타 서비스의 처리, 확인 및 이행 외에도 정보시스템 관리, 회계, 요금청구서 발송 및 회계감사, 마케팅, 신용카드 처리 및 검증, 고객관리 통신문 및 AAdvantage 프로그램의 운영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법에서 규정한 한도 내에서 개인식별정보를 정부당국에 공개하거나 소환장 또는 기타 법적 절차에 따라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있으며 아메리칸 항공과 아메리칸 항공의 고객, 아메리칸 항공의 웹사이트와 웹사이트 사용자들의 권리 또는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고객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공개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고객정보를 판매하지 않으며 본 정책에 따르는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의 이메일 주소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요구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아메리칸 항공 계열사 및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였거나 여행 및 기타 서비스를 대신 구매해 준 고용주와 같은 제3자에게 해당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객으로부터 접수하는 정보를 기타 출처로부터 수집한 정보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고객의 취향에 맞춘 특별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것입니다.

아메리칸 항공이 사업 부서를 다른 회사에 매각하고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해당 사업 부서가 사용하는 경우, 고객의 데이터는 매입회사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기 위한 업무와 함께 해당 회사에 양도될 수 있습니다.

비 EU 거주자의 경우

아메리칸 항공은 또한 고객이 귀중하게 여길 것으로 믿는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 개발 및 판매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이용합니다. 고객은 수시로 AMR Investments, American Eagle, AAdvantage 참여자, American Airlines Vacations, American ConnectionR과 같은 계열사나 아메리칸 항공과 사업관계가 있고 신중하게 선택된 제3자 회사로부터 상품 및 서비스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상품 추천, 마케팅 조사, 포커스 그룹, 인터뷰, 기타 아메리칸 항공이 제공하는 기회를 배포하기 위해 수집된 고객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들 제3자에게는 엄격한 데이터 보안 및 비밀유지 요건이 적용되며 제3자가 서비스를 완료하면 모든 고객정보는 당사에 반환되고 파기됩니다. 고객은 “마케팅 통신과 고객의 정보를 당사 또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기로 선택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섹션에서 요약한 바와 같이 해당 마케팅 통신과 고객의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U 거주자의 경우에만 해당

아메리칸 항공은 또한 고객이 귀중하게 여길 것으로 믿는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 개발 및 판매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이용하며 이메일 이나 문자메시지 또는 우편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에서 발송하는 해당 통신문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처음 아메리칸 항공에 고객 세부 정보를 제공할 때와 그 이후 아메리칸 항공에 이메일 이나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때마다 수신하지 않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마케팅 통신과 고객의 정보를 당사 또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기로 선택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섹션에서 해당 링크를 이용하여 통신문을 수신하지 않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이 아니지만 아메리칸 항공, AMR Investments, American Eagle, AAdvantage 참여자, American Airlines Vacations 및 American ConnectionR과 같은 계열사, 또는 아메리칸 항공과 사업관계에 있고 신중하게 선택된 제3자 회사로부터 이메일 이나 문자메시지를 수신하기를 원하시면, 이메일 요청서를 European.customer.relations@aa.com으로 발송하십시오.

위로 가기

마케팅 통신과 고객의 정보를 당사 또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기로 선택하는 방법
아메리칸 항공이 고객에게 전자마케팅 또는 판촉자료를 발송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용하거나 공유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이 링크를 클릭하여 공유하지 않기로 선택하십시오. 고객의 요청은 즉시 처리될 것이지만, 고객은 고객의 요청서가 접수되기 전에 이미 발송된 마케팅 통신문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AAdvantage 회원인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AAdvantage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항목들을 업데이트하십시오. 고객은 또한 AAdvantage 고객서비스부서 (AAdvantage Customer Service)에 연락하여 요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셨던 AAdvantage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이메일 상품은 계속해서 받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Advantage 프로그램의 회원이 아닌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AAdvantage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항목들을 등록하거나, 자신이 가입하고 싶지 않은 주소를 발송자 주소로 하여 UNSUBSCRIBE라는 단어를 제목으로 기재한 이메일을 americanairlines@na.info.aa.com으로 발송하십시오. 또한 아메리칸 항공에서 발송하는 모든 마케팅 이메일은 메시지 본문 안에 유효한 선택제외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해지를 선택하시면 선호 항목이 등록되어 있는 AAdvantage 등록회원이라고 할지라도 해당 주소의 모든 사용자들은 해지가 된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가기

이메일 상품 가입항목 관리
고객이 AAdvantage 회원인 경우, 고객은 www.aa.com의 각 페이지의 상단에 위치한 “My Account”를 클릭하여 이메일 상품에 대한 선호 항목을 관리하거나 고객의 계정 내의 선호 항목을 포함한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고객의 AAdvantage 계정에 로그인하여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새로운 비밀번호가 필요하면 www.aa.com/password를 방문하십시오. 위의 방법 외에도, 기타 다른 회사나 아메리칸 항공 계열사의 프로그램들은 선호 항목을 변경하기 위해 아메리칸 항공과는 다른 절차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선호 항목들을 변경하기 위한 다양한 요건들이나 추가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다른 회사 웹페이지 또는 프로그램 웹페이지를 검토하십시오.

위로 가기

보안
아메리칸 항공은 정보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엄격한 물리적, 전자적 및 절차적 보호책을 유지하고 있으며 보안기준 및 절차를 정기적으로 검토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무단 접속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안설명(Security Statement)을 참조하십시오.

아메리칸 항공은 또한 사업개선협의회(Council of Better Business Bureaus)의 BBBOnline® Privacy Program에 참여하고 있으며 모든 BBBOnline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bbbonline.org를 참조하십시오.

위로 가기

EU 데이터 개인정보보호 지침 준수
아메리칸 항공은 EU 데이터 개인정보보호 지침(EU Data Privacy Directive)을 아메리칸 항공이 보유한 정보에 적용되는 범위까지 준수합니다. 따라서 고객은 아메리칸 항공이 보유하는 고객 정보와 관련하여 정보의 사본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비롯한 특정 권리들을 갖게 됩니다. 본 정보의 사본을 원하시면 AA.com 고객서비스부서(AA.com Customer Service)로 이메일을 보내십시오. 보안규정에 따라 고객이 공개한 데이터를 정부기관에 제공하는 것을 허용한다는 점을 유념하십시오.

고객이 자신의 정보를 아메리칸 항공에 제공할 때, 고객은 해당 정보가 미국이나 유럽경제구역(EEA) 안팎을 비롯하여 세계 모든 곳의 서버에 저장되어 처리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위로 가기

다른 사이트로의 링크
아메리칸 항공은 또한 방문객들이 유용하다고 생각할 리소스로의 링크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링크들은 아메리칸 항공 웹사이트와 연관이 없는 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고, 아메리칸 항공의 정책과 상이한 개인정보보호 관행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이들 회사에 제출되는 정보에 대해서 통제권이 없기 때문에 아메리칸 항공 웹사이트 방문객들은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설명을 검토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위로 가기

아메리칸 항공 계열사
본 개인정보보호 공지는 아메리칸 항공과 American Eagle, Executive Airlines, American Connection, 여행 예약, 기업판매, 마케팅 조사, 고객관리/서비스, AAdvantage 프로그램 및 특정 당사 계열 웹사이트에 적용됩니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 계열사 웹사이트는 이들 웹사이트에서 설명하고 있는 바와 같이 개인정보 공개 및 절차가 추가로 있을 수 있습니다.

위로 가기

아메리칸 항공 연락처
아메리칸 항공의 개인정보호 관행에 대하여 기타 질문이나 코멘트 또는 관심사항이 있으면 개인정보보호 담당 수석책임자인 Mary Francis Johnson(AAPrivacy@aa.com)에게 연락하십시오. 아메리칸 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모든 개인 데이터를 기록에서 삭제하도록 요구하려면 AA.com 고객서비스부서(AA.com Customer Service)로 이메일을 발송하십시오. 단, 당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에게 특정 주요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해당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 삭제하도록 요구하면 웹사이트 전부 또는 일부분에 접속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위로 가기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변경
아메리칸 항공은 언제든지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변경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이곳에 게시할 것이므로 반드시 정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계약이 아니며, 법적 권리를 지니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정보를 보호하겠다는 당사의 약속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본 정책은 2007년 6월 25일에 마지막으로 갱신되었습니다.

보안설명(Security Statement)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