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모바일 및 앱 FAQ
웹사이트
AAdvantage®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로그인에 사용할 수 있는 계정 번호가 생성됩니다. 회원 가입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AAdvantage® 신용 카드를 소지하셨다면 이미 AAdvantage® 회원 번호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계정을 생성하시고 원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AAdvantage® 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AAdvantage® 번호를 찾으시나요?’ 항목을 클릭하세요.
계정 생성 시 설정했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가 필요하신가요?’ 항목을 클릭하세요.
로그인 시 ‘로그인 정보 기억’ 항목에 체크하시면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AAdvantage® 번호 또는 사용자 ID와 성을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로그인 시 해당 정보가 저장되며,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동 기능을 원치 않으시면 먼저 로그아웃한 다음, ‘로그인 정보 기억’ 항목을 해제하고 다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상태라면 홈페이지에 성함과 AAdvantage® 번호, 그리고 현재 적립된 마일리지가 표시되며 여기에서 ‘로그아웃’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사용중이지 않은 경우, 툴바의 ‘안녕하세요, [name]님’을 선택하세요. 클릭하시면 로그아웃 메뉴가 나타납니다.
사용자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새로 수정하는 방법:
- 프로필로 로그인합니다.
- “information and password(정보와 암호)”를 클릭합니다.
-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당사의 보안 시스템은 웹에서 유출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식별합니다. 이미 노출된 비밀번호는 AAdvantage®에 가입하는 데 사용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신용카드 번호, 개인 데이터 등의 민감한 정보를 이용 및 전송할 때에는 보안 서버가 사용됩니다. 또한 현재까지 인터넷 데이터 전송 암호화의 표준으로 여겨지는 인터넷 암호화 소프트웨어인 SSL/TLS 프로토콜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OpenSSL은 HeartBleed라고 알려진 버그가 있는 관계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승객이 제공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가이드라인과 아메리칸 항공에서 어떤 정보를 어떻게 수집하는지에 대한 내용은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웹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의 브라우저에 aa.com을 입력합니다.
항공편 예약, 탑승 수속, 탑승권 받기, 업그레이드 요청 등 일반적으로 아메리칸항공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탑승권
승객은 TSA 승인 도시에서 출발 및 환승해야 합니다.
휴대폰에서 이미 모바일 탑승권을 확인한 경우에는 48시간 동안 앱에 저장됩니다. 앱에서 "탑승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앱
최신 버전:
- iPhone – 홈 화면에서 스크롤하여 내려간 다음 "로그아웃"을 선택합니다.
- Android –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로그아웃”을 선택합니다.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할 때 “계속 로그인 상태로 유지” 옵션을 끄면 됩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72시간 이내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있는 경우 홈 화면에 항공편 정보가 표시됩니다. 다른 모든 항공편은 홈 화면의 “이후 항공편”에 표시됩니다.
GPS를 켜 놓은 경우 항공편 상황 및 항공편 일정을 검색하면 가장 가까운 공항이 탐지됩니다.
탑승 수속
만 2세 미만의 유아를 동반하거나 좌석이 아직 배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탑승 수속을 위해 aa.com으로 이동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앱에서 탑승 수속을 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했거나 승객 이름 및 6자리 확인 코드를 알고 있는 경우
- 첫 항공편이 아메리칸 항공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인 경우
- 미국내 항공편 1–24시간 전(미국, 푸에르토리코,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항공편) 또는 국제 항공편 2–24시간 전인 경우
- 좌석 배정을 받은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 앱에서 탑승 수속을 할 수 없습니다.
- 첫 항공편이 아메리칸 항공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이 아닌 경우
- 애완동물을 동반하거나 무기를 소지한 경우
- 보호자 미동반 미성년자인 경우
- 미국내 항공편 1–24시간 전(미국, 푸에르토리코,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항공편) 또는 국제 항공편 2–24시간 전이 아닌 경우
특징
앱에 로그인하면 홈 화면에 예정된 여정이 표시됩니다. ‘게스트로 계속’인 상태에서는 홈 화면에서 ‘예약 찾기/탑승 수속’을 선택하고 이름과 확인 코드를 입력합니다.
예. 예약 내역을 확인한 후 “좌석 변경”을 클릭하십시오.
이미 대기 명단에 올라가 있는 경우에는 항공편 정보 옆에 있는 주황색 바를 선택하십시오. (대기 명단에 등록하려면 공항 직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나의 여행” 메뉴의 “항공편 내역”에서 “항공편 관리”를 선택하세요. 프로세스를 완료하도록 aa.com으로 이동됩니다.
“항공편 상황”을 선택한 후 항공편을 검색하고 수신하고 싶은 알림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