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하물

당사 규정
여행 날짜 및 목적지에 따라 게시된 모든 수하물 요금은 기본 요금이며, 이에 해당하는 세금은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수하물 온라인 결제
탑승 수속 시 결제로 시간 절약
공항에서 줄서서 기다리지 마시고 탑승 수속 시 aa.com이나 앱으로 수하물을 최대 3개까지 위탁하여 최저가로 이용하세요. 수하물 관련 결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메리칸항공 고객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을 방문하세요.
어떻게 처리됩니까?
- 공항에 도착하기 전 최대 3개의 위탁 수하물(1인당)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예약으로 여행하는 여러 명의 승객은 키오스크에서 수하물을 선택하고 함께 탑승 수속을 해야 합니다.
- aa.com 또는 앱에서 탑승 수속 시 결제하세요.
- 예정된 출발 시간 24시간 전부터 최대 2시간 전까지 수하물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대기자 명단에 있거나 다른 항공편을 기다리는 중이거나 항공편이 결항되어 새 항공편을 확정하지 않은 경우 온라인으로 수하물 요금을 결제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또는 앱에서 수하물 요금을 결제하면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인당 3개 이상의 위탁 수하물을 이용할 시 공항에서 추가 수하물을 추가해야 합니다. 크기 초과, 초과 중량 및 초과 수하물에 대한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요금은 항공편의 표준 수하물 크기에 따라 편도 여행 1인당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아메리칸항공이 판매 및 운항하는 적격 항공편으로 여행하는 경우 수하물 요금을 미리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여러 승객의 통합 수하물 요금: 단일 예약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여러 개의 수하물이 있을 경우 모든 승객은 온라인 수하물 최저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특정 요금이 부과되는 기타 특수 수하물(예: 기내 반려동물)은 공항에서 결제해야 합니다.
- 계속해서 표준 수하물 이용 약관 및 책임 표준이 적용됩니다.
- 아메리칸항공은 구매 전 사전 고지 없이 언제라도 요금 및 이용 약관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항공편을 변경하면 어떻게 됩니까?
기존 항공편과 다른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새로운 여행에서 위탁 수하물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까?
다음 기간 내에 수하물이 배송되지 않았거나 귀하 또는 승인된 사람이 수하물을 픽업하지 않은 경우, 귀하가 제출한 잘못 처리된 수하물 신고서가 접수되면 해당 지연 또는 분실된 위탁 수하물에 대해 즉시 자동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 국내선 여정 마지막 구간 완료 후 12시간
- 국제선 여정 마지막 구간 완료 후 15시간(미국 및 국제선 구간 직항 12시간 미만 항공편)
- 국제선 여정 마지막 구간 완료 후 30시간(미국 및 국제선 구간 직항 12시간 이상 항공편)
다음의 경우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 환불 불가/교환 불가한 항공권으로 국내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베이직 이코노미 포함).
- 항공편을 이용하지 않겠습니다.
- 변심에 의해 구매한 개수의 수하물을 가져갈 필요가 없다고 결정하는 경우
- 전액 환불 가능한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고 항공권 환불을 원하는 경우(항공권은 환불되지만 수하물 요금은 환불 불가함).
- 무료 위탁 수하물을 포함하는 업그레이드를 받거나 구매하십시오.
수하물 요금이 잘못 청구되었다고 생각되시면, 즉시 아메리칸항공 담당자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45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해 주십시오.
수하물 배달 서비스
수하물 찾는 곳
업무 여행이든 휴가 여행이든 여러분의 수하물을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분실된 수하물이 있으십니까?
도와드리겠습니다.
항공기 또는 아메리칸 항공이 관리하는 구역(공항 또는 보안 검색대) 내에서 물품을 분실하신 경우 분실물 보관소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적절한 조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특별지원
저희가 책임지겠습니다.
장비, 장애인, 어린이 등을 동반하여 여행하는 등 상황에 따라 공항, 기내 및 도착장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휴 항공사를 이용하십니까?
제휴 항공사 항공편이 1편 이상 포함된 경우,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