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지원

장애인 편의 시설

아메리칸 항공은 모든 고객이 즐거운 여행을 경험하시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특별한 여행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으로 문의하시거나 예약 센터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청각 또는 언어 장애가 있으신 분은 +1-800-735-2988번(수신자 부담)으로 전화를 걸어주십시오.

예약 센터에 문의

aa.com에서 예약하거나 관리할 때 승객 상세 정보 페이지에 ‘특별지원 추가’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휠체어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 이동 장치를 가지고 여행하는 경우 이를 명시
  • 청각, 시각, 인지 또는 발달 장애가 있으신 경우 개인 지원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보조 동물 동반 여행을 하는 경우 이를 명시(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통지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안전한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기타 정보

당사의 제휴 항공사 여행 시 지원

공항에서의 휠체어 지원

다음이 필요하신 경우 휠체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탑승구부터 또는 탑승구까지 이동
  • 연결 항공편 탑승구 사이 이동
  • 세관 통과
  • 수하물 찾는 곳까지 이동

온라인으로 여행 예약 또는 확인 시 ‘특별지원 추가’를 선택하거나 예약 센터로 전화하여 휠체어 지원을 미리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당일에 공항에서 직원에게 휠체어 지원이 필요하다고 알릴 수도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여 직원에게 지원이 필요하다고 알려주시면 됩니다.

특별지원 문의

청각 관련 지원

항공편 관련 중요 변경 사항의 청각 장애인 청취 지원이 필요한 경우 탑승구 직원이나 승무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전 동영상에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자막이 제공됩니다.

공항에서 지원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다고 알려주시면 기내 안전 브리핑과 중요한 비행 업데이트 내용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드립니다.

시각 관련 지원

탑승 수속 또는 탑승구로 이동 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발권 카운터 직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예약하실 때, 무료 휠체어나 이동 시 부축해 줄 사람 또는 길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 탑승 중 점자 안전 카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지원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시각 장애 또는 약시가 있다고 알려주시면 기내 안전 브리핑과 중요한 비행 업데이트 내용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드립니다.

인지 및 발달 관련 지원

인지 및 발달 장애가 있는 고객의 경우 비행기에 타고 내릴 때와 환승 시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홀로 탑승할 수 있을지 판단할 때는 다음 몇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 지속적인 보살핌 또는 개별적 간병 도움이 필요한가?
  • 안전 브리핑과 승무원의 지시 사항을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가?
  • 비행기가 취소되거나 지연될 경우, 감독 없이 하룻밤을 공항이나 호텔에서 보낼 수 있는가?

개인적인 돌봄 또는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하거나 안전 지시 사항을 따르지 못하는 승객의 경우 반드시 안전 도우미와 함께 탑승해야 합니다.

특별 좌석 배정

승객의 필요에 따라 가장 편안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좌석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예약 시 좌석을 선택하거나 예약 센터에 전화하여 필요에 가장 잘 맞는 좌석을 예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 도우미 또는 비행 중에 본인을 도와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탑승할 계획인 경우
  • 고정식 팔걸이가 설치되어 있으면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
  • 보조 동물 동반 여행하는 경우
  • 다리가 고정되어 있거나 움직일 수 없는 경우
  • 추가 여유 공간이 필요한 경우

특별지원이 필요한 고객은 탑승구에서 조기 탑승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시 여유로운 공간 제공

안전한 여행을 위해 한 좌석 외에 여분의 공간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다른 좌석을 추가로 예약해야 합니다. 좌석과 관련된 필요 사항은 예약 시 고객이 해결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전화로 예약하시는 경우 예약 센터에서 같은 요금으로 붙어 있는 좌석 2개를 배정 받으실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 사전에 추가 좌석을 예약하지 않으신 경우, 공항 직원에게 붙어 있는 좌석 2개가 남아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 공간이 더 여유로운 상위 클래스 좌석을 배정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요금 차액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원래 예약하신 항공편에서 여유 좌석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원래 좌석과 동일한 요금에 다른 항공편 좌석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고령자를 위한 정보

더 편리한 여행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안내해드립니다.

  • 추가 시간이나 탑승 지원이 필요한 경우 조기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조기 탑승을 요청하려면 탑승구 직원이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 공항에서 장거리 이동을 돕기 위해 휠체어 지원이 제공됩니다.
  • 시각 또는 청력 제한이 있는 경우, 기내 안전 지침을 받을 수 있도록 공항이나 비행기에서 직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교통보안처(TSA) 사이트에서 공항 지원 옵션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SA 승객 지원 정보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충족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사이트가 새 창에서 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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