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지원

호주로 여행하는 경우

적절한 의료 문서를 소지하고 도착 시 모든 의약품을 신고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압수 처리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특별지원

아메리칸 항공은 모든 고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특별한 여행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 부서로 문의해 주십시오.

항공권 예약 문의

자세히 알아보기:

aa.com에서 특별지원 요청

aa.com에서 예약할 때, 탑승객 정보 입력 시 "특별지원 필요"를 선택하면 다음 사항이 가능합니다.

  • 휠체어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청각, 시각, 인지 또는 발달 장애가 있으신 경우 개인 지원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전기 의료 장비를 가지고 타거나 서비스 동물를 데리고 타시는지 여부를 알려 주십시오(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반드시 알려 주셔야 합니다).

제휴 항공사 중 하나를 이용하시나요?

모든 승객 요구 사항에 대해 도움을 제공하는 2개 팀

특별지원 담당자

비행 전 문의사항 및 준비

특별지원이 필요하십니까? 이미 지원을 요청하셨나요? 필요한 필수 의료 서류를 모두 갖추었고 요청 사항이 준비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담당자가 출발 전에 연락을 드립니다.

특별지원 문의

특별지원 담당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 휠체어 지원
  • 비행기에 탈 때와 내릴 때 이동 지원
  • 서비스 동물과의 동반 여행*
  • 이동식 산소 발생기(POC)를 소지한 여행*
  • 배터리를 사용하는 의료 기기
  • 출산 예정일 전 7일 이내 또는 출산 후 7일 이내에 여행
  • 본인과 개인 간병인을 위한 인접한 좌석
  • 이동 보조 장치의 분해 및 포장

아메리칸 항공의 장애 지원 팀

이전 여행에서 특별지원과 관련된 문제가 있었을 경우, 아메리칸 항공의 장애 지원팀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를 해결해 드리기 위한 불만사항 접수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장애 지원 팀에 문의

*정서적 지원 동물이나 정신과 보조 동물 또는 POC를 동반 또는 소지하고 여행해야 하는 경우 최소 48시간 이전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건강 및 후생

청각 관련 지원

항공편 관련 중요 변경 사항의 청각 장애인 청취 지원이 필요한 경우 직원이나 승무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전 동영상에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자막이 제공됩니다.

시각 관련 지원

탑승 수속 또는 탑승구로 이동 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탑승구 직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예약하실 때, 무료 휠체어나 이동 시 부축해 줄 사람 또는 길 안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 및 발달 관련 지원

인지 및 발달 장애가 있는 고객의 경우 비행기에 타고 내릴 때와 환승 시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돌봄 또는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하거나 안전 지시 사항을 따르지 못하는 승객의 경우 반드시 안전 도우미와 함께 탑승해야 합니다.

특별 좌석 배정

저희는 각 승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가장 편안하고 이용이 편리한 좌석을 배정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예약하실 때 좌석을 선택하시거나 직원에게 연락해 본인의 요구 사항에 가장 잘 맞는 좌석이 배정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 도우미 또는 비행 중에 본인을 도와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탑승할 계획인 경우
  • 고정식 팔걸이가 설치되어 있으면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
  • 서비스 동물과 동반 여행하는 경우
  • 다리가 고정되어 있거나 움직일 수 없는 경우
  • 추가 여유 공간이 필요한 경우

특별지원이 필요한 고객은 탑승구에서 조기 탑승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시 여유로운 공간 제공

모든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고려할 때, 승객의 몸이 팔걸이 가장 바깥 모서리를 2.5cm(1인치) 이상 벗어나고 좌석 벨트 연장선이 필요한 경우 추가 좌석이 필요합니다. 예약하실 때 좌석 배정 관련 모든 요구 사항을 고려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전화로 예약하시는 경우 예약 센터에서 같은 요금으로 붙어 있는 좌석 2개를 배정 받으실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 사전에 추가 좌석을 예약하지 않으신 경우, 공항 직원에게 붙어 있는 좌석 2개가 남아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 공간이 더 여유로운 상위 클래스 좌석을 배정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요금 차액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원래 예약하신 항공편에서 여유 좌석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원래 좌석과 동일한 요금에 다른 항공편 좌석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원자 응급 서비스

아메리칸 항공은 당사의 자원자 응급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Voluntary Provisions of Emergency Service Program)을 통해 자격을 갖춘 경찰관, 소방관 및 응급 의료 요원 등이 기내 응급 상황 중 자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항공기탑승관리법(Air Carrier Access Act) This content can be expanded